JavaScript is required to for searching.
탐색 링크 건너뛰기
인쇄 보기 종료
Oracle Solaris 10 8/11 설치 설명서: Solaris Live Upgrade 및 업그레이드 계획     Oracle Solaris 10 8/11 Information Library (한국어)
search filter icon
search icon

문서 정보

머리말

제1부Solaris Live Upgrade로 업그레이드

1.  Solaris 설치 계획 정보 위치

2.  Solaris Live Upgrade(개요)

3.  Solaris Live Upgrade(계획)

4.  Solaris Live Upgrade를 사용하여 부트 환경 만들기(작업)

5.  Solaris Live Upgrade를 통해 업그레이드(작업)

6.  오류 복구: 원래 부트 환경으로 폴백(작업)

7.  Solaris Live Upgrade 부트 환경 유지 관리(작업)

8.  비전역 영역이 설치된 시스템에서 Oracle Solaris OS 업그레이드

9.  Solaris Live Upgrade (예)

10.  Solaris Live Upgrade(명령 참조)

제2부Solaris Live Upgrade를 사용하여 업그레이드 및 ZFS 루트 풀로 마이그레이션

11.  Solaris Live Upgrade 및 ZFS(개요)

12.  ZFS용 Solaris Live Upgrade(계획)

13.  ZFS 루트 풀의 부트 환경 만들기

14.  비전역 영역이 설치된 ZFS용 Solaris Live Upgrade

제3부부록

A.  문제 해결(작업)

네트워크 설치 설정 문제

시스템 부트 관련 문제

매체에서 부트할 때 나타나는 오류 메시지

매체에서 부트할 때 발생하는 일반적인 문제

네트워크에서 부트할 때 나타나는 오류 메시지

네트워크에서 부트할 때 발생하는 일반적인 문제

Oracle Solaris OS의 초기 설치

x86: IDE 디스크의 잘못된 블록 확인

Oracle Solaris OS 업그레이드

업그레이드할 때 나타나는 오류 메시지

업그레이드할 때 발생하는 일반적인 문제

업그레이드 실패 후에 업그레이드 계속 진행

x86: GRUB 사용 시 Solaris Live Upgrade 문제

Veritas VxVm을 실행하는 Solaris Live Upgrade를 사용하여 업그레이드하는 중에 시스템 장애 발생

x86: 기존 Service 분할 영역이 없는 시스템에서 기본적으로 만들지 않는 Service 분할 영역

네트워크 설치 이미지 또는 Oracle Solaris Operating System DVD에서 소프트웨어 설치

Solaris Software - 1 CD 또는 네트워크 설치 이미지에서 설치

B.  추가 SVR4 패키지 요구 사항(참조)

C.  업그레이드할 때 패치 분석기 사용(작업)

용어집

색인

시스템 부트 관련 문제

매체에서 부트할 때 나타나는 오류 메시지

le0: No carrier - transceiver cable problem

원인: 시스템이 네트워크에 연결되지 않았습니다.

해결책: 네트워크에 연결되지 않은 시스템인 경우 이 메시지를 무시합니다. 네트워크에 연결된 시스템인 경우 이더넷 케이블이 제대로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The file just loaded does not appear to be executable

원인: 시스템에서 부트를 위한 적합한 매체를 찾을 수 없습니다.

해결책: 시스템이 설치 서버에서 네트워크를 통해 Oracle Solaris 10 8/11 소프트웨어를 설치하는 데 적합하도록 설정되었는지 확인합니다. 확인할 내용의 예는 다음과 같습니다.

boot: cannot open <filename>(SPARC 기반 시스템에만 적용)

원인: 이 오류는 boot -file의 위치를 명시적으로 설정하여 위치를 무시할 때 발생합니다.


주 - filename은 영향이 미치는 이름의 변수입니다.


해결책: 다음 지침을 따릅니다.

Can't boot from file/device

원인: 설치 매체가 부트 가능한 매체를 찾을 수 없습니다.

해결책: 다음 조건이 충족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WARNING: clock gained xxx days -- CHECK AND RESET DATE! (x86 기반 시스템에만 적용)

설명: 이 메시지는 정보를 제공하는 메시지입니다.

해결책: 이 메시지를 무시하고 설치를 계속합니다.

Not a UFS file system(x86 기반 시스템에만 적용)

원인: Oracle Solaris 10 8/11 소프트웨어가 설치된 경우(Solaris 설치 프로그램 또는 사용자 정의 JumpStart 사용) 부트 디스크가 선택되지 않은 것입니다. 시스템을 부트하려면 지금 BIOS를 편집해야 합니다.

해결책: 부트할 BIOS를 선택합니다. 지침은 BIOS 설명서를 참조하십시오.

매체에서 부트할 때 발생하는 일반적인 문제

The system does not boot.

설명: 사용자 정의 JumpStart 서버를 처음 설정할 때 오류 메시지를 반환하지 않는 부트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시스템과 시스템 부트 방법에 관한 정보를 확인하려면 -v 옵션과 함께 부트 명령을 실행합니다. -v 옵션을 사용하는 경우 부트 명령이 화면에 대한 자세한 디버그 정보를 표시합니다.


주 - 이 플래그가 제공되지 않으면 메시지는 계속 인쇄되지만 출력은 시스템 로그 파일로 지정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syslogd(1M)를 참조하십시오.


해결책: SPARC 기반 시스템의 경우 ok 프롬프트에서 다음 명령을 입력합니다.

ok boot net -v - install

Boot from DVD media fails on systems with Toshiba SD-M 1401 DVD-ROM

설명: 펌웨어 개정 1007인 Toshiba SD-M1401 DVD-ROM이 시스템에 설치되어 있는 경우 시스템이 Oracle Solaris Operating System DVD에서 부트할 수 없습니다.

해결책: 패치 111649–03 또는 이후 버전을 적용하여 Toshiba SD-M1401 DVD-ROM 드라이브의 펌웨어를 업데이트합니다. 패치 111649–03은 패치 및 업데이트 탭에서 http://support.oracle.com(My Oracle Support)를 통해 제공됩니다.

메모리 카드가 아닌 PC 카드를 삽입하는 경우 시스템이 정지하거나 패닉 상태가 됩니다. (x86 기반 시스템에만 적용)

원인: 메모리가 아닌 PC 카드는 다른 장치가 사용하는 동일한 메모리 자원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해결책: 이 문제를 수정하려면 PC 카드에 대한 지침을 참조하고 주소 범위를 확인합니다.

The system hangs before displaying the system prompt. (x86 기반 시스템에만 적용)

해결책: 지원되지 않는 하드웨어가 있습니다. 하드웨어 제조업체의 설명서를 확인하십시오.

네트워크에서 부트할 때 나타나는 오류 메시지

WARNING: getfile: RPC failed: error 5 (RPC Timed out).

설명: 이 오류는 설치 클라이언트의 부트 요청에 응답하는 서버가 네트워크상에 두 대 이상 있을 때 발생합니다. 설치 클라이언트가 잘못된 부트 서버에 연결하고 설치가 중단됩니다. 이 오류를 유발할 수 있는 구체적인 원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원인: 이유 1:/etc/bootparams 파일이 이 설치 클라이언트 항목이 있는 다른 서버에 있을 수 없습니다.

해결책: 이유 1: 네트워크 상의 서버에 설치 클라이언트용 /etc/bootparams 항목이 여러 개 있는지 확인합니다. 여러 항목이 있는 경우 설치 클라이언트에서 사용할 서버를 제외한 모든 설치 서버 및 부트 서버의 /etc/bootparams 파일에 있는 중복된 클라이언트 항목을 제거합니다.

원인: 이유 2: 설치 클라이언트용으로 여러 개의 /tftpboot 또는 /rplboot 디렉토리 입력 항목이 존재할 수 있습니다.

해결책: 이유 2: 네트워크상의 서버에 설치 클라이언트용 /tftpboot 또는 /rplboot 디렉토리 항목이 여러 개 있는지 확인합니다. 여러 항목이 있는 경우 설치 클라이언트에서 사용할 서버를 제외한 모든 설치 서버와 부트 서버의 /tftpboot 또는 /rplboot 디렉토리에 있는 중복된 클라이언트 항목을 제거합니다.

원인: 이유 3: 서버의 /etc/bootparams 파일에 설치 클라이언트 항목이 있고 모든 시스템이 프로필 서버에 액세스할 수 있는 또 다른 /etc/bootparams 파일에 항목이 있습니다. 이러한 항목은 다음과 유사합니다.

* install_config=profile_server:path

NIS 또는 NIS+ bootparams 테이블의 이전 항목과 유사한 행 역시 이런 오류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해결책: 이유 3: 이름 지정 서비스 bootparams 맵 또는 테이블에 와일드카드 항목이 있으면(예: * install_config=) 해당 항목을 삭제하고 부트 서버의 /etc/bootparams 파일에 추가합니다.

No network boot server. Unable to install the system. See installation instructions. (x86 기반 시스템에만 적용)

원인: 이 오류는 네트워크에서 설치를 시도할 때 발생합니다. 시스템이 올바로 설정되지 않았습니다.

해결책: 네트워크에서 설치할 시스템을 올바로 설정했는지 확인합니다. Oracle Solaris 10 8/11 설치 설명서: 네트워크 기반 설치의 CD 이미지로 네트워크에서 설치할 시스템 추가를 참조하십시오.

prom_panic: Could not mount file system(SPARC 기반 시스템에만 적용)

원인: 이 오류는 네트워크에서 Solaris를 설치하지만 부트 소프트웨어가 다음을 찾을 수 없는 경우 발생합니다.

해결책: 설치 소프트웨어가 마운트 및 공유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Timeout waiting for ARP/RARP packet...(SPARC 기반 시스템에만 적용)

원인: 이유 1: 클라이언트가 네트워크에서 부트를 시도하지만 해당 클라이언트를 인식하는 시스템이 없습니다.

해결책: 이유 1: 시스템의 호스트 이름이 NIS 또는 NIS+ 이름 지정 서비스에 있는지 확인합니다. 또한 부트 서버의 /etc/nsswitch.conf 파일에서 bootparams 검색 순서를 확인합니다.

예를 들어 /etc/nsswitch.conf 파일의 다음 행은 JumpStart 또는 Solaris 설치 프로그램이 먼저 NIS 맵에서 bootparams 정보를 찾는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프로그램이 정보를 찾지 못하면 설치 프로그램은 부트 서버의 /etc/bootparams 파일에서 찾습니다.

bootparams: nis files

원인: 이유 2: 클라이언트의 이더넷 주소가 올바르지 않습니다.

해결책: 이유 2: 설치 서버의 /etc/ethers 파일에 있는 클라이언트의 이더넷 주소가 올바른지 확인합니다.

원인: 이유 3: 사용자 JumpStart 설치에서 add_install_client 명령은 지정한 서버를 설치 서버로 사용하는 플랫폼 그룹을 지정합니다. add_install_client를 사용할 때 잘못된 구조 값이 사용되면 이 문제가 발생합니다. 예를 들어 설치하려는 컴퓨터는 sun4u이나 i86pc를 대신 사용했습니다.

해결책: 이유 3: 올바른 구조 값으로 add_install_client를 다시 실행합니다.

ip: joining multicasts failed on tr0 - will use link layer broadcasts for multicast(x86 기반 시스템에만 적용)

원인: 이 오류 메시지는 토큰 링 카드로 시스템을 부팅할 때 표시됩니다. 이더넷 멀티캐스트 및 토큰 링 멀티캐스트는 동일한 방법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드라이브에서 잘못된 멀티캐스트 주소를 받았기 때문에 이 오류 메시지를 반환합니다.

해결책: 이 오류 메시지를 무시하십시오. 멀티캐스트가 작동하지 않으면 IP는 대신 계층 브로드캐스트를 사용하고 설치 실패를 유발하지 않습니다.

Requesting Internet address for Ethernet_Address(x86 기반 시스템에만 적용)

원인: 클라이언트가 네트워크에서 부트를 시도하지만 해당 클라이언트를 인식하는 시스템이 없습니다.

해결책: 시스템의 호스트 이름이 이름 지정 서비스에 나열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시스템의 호스트 이름이 NIS 또는 NIS+ 이름 지정 서비스에 나열되어 있고 시스템이 이 오류 메시지를 계속 출력하면 재부팅해 보십시오.

RPC: Timed out No bootparams (whoami) server responding; still trying...(x86 기반 시스템에만 적용)

원인: 클라이언트가 네트워크에서 부트를 시도하고 있지만 설치 서버의 /etc/bootparams 파일에 항목이 있는 시스템을 찾을 수 없습니다.

해결책: 설치 서버에서 add_install_client를 사용합니다. 이 명령을 사용하면 /etc/bootparams 파일의 적절한 항목을 추가하므로 클라이언트가 네트워크에서 부트할 수 있습니다.

Still trying to find a RPL server...(x86 기반 시스템에만 적용)

원인: 시스템이 네트워크에서 부트를 시도하지만 서버가 이 시스템을 부트하도록 설정되지 않았습니다.

해결책: 설치 서버에서 시스템이 설치되도록 add_install_client를 실행합니다. add_install_client 명령이 필요한 네트워크 부트 프로그램을 포함하는 /rplboot 디렉토리를 설정합니다.

CLIENT MAC ADDR: FF FF FF FF FF FF(DHCP를 사용 네트워크 설치에만 적용)

원인: DHCP 서버가 제대로 구성되어 있지 않습니다. 옵션이나 매크로가 DHCP Manager 소프트웨어에 제대로 정의되어 있지 않은 경우 이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해결책: DHCP Manager 소프트웨어에서 옵션과 매크로가 제대로 정의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라우터 옵션이 정의되어 있고 네트워크 설치에 사용할 서브넷에 대해 라우터 옵션 값이 올바른지 확인합니다.

네트워크에서 부트할 때 발생하는 일반적인 문제

시스템은 네트워크에서 부트하지만, 지정된 설치 서버 이외의 시스템에서 부트합니다.

원인: /etc/bootparams/etc/ethers 항목이 클라이언트에 대한 다른 시스템에 있습니다.

해결책: 이름 서버에서 설치 중인 시스템에 대한 /etc/bootparams 항목을 업데이트합니다. 항목은 다음 구문과 일치해야 합니다.

install_system root=boot_server:path install=install_server:path

또한 bootparams 항목이 설치 클라이언트용 서브넷에 있는지 확인합니다.

The system does not boot from the network(DHCP 사용 네트워크 설치에만 적용).

원인: DHCP 서버가 제대로 구성되어 있지 않습니다. 시스템이 DHCP 서버에 설치 클라이언트로 구성되어 있지 않으면 이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해결책: DHCP 관리자 소프트웨어에서 클라이언트 시스템에 대해 설치 옵션과 매크로가 정의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Oracle Solaris 10 8/11 설치 설명서: 네트워크 기반 설치의 DHCP 서비스를 사용하여 시스템 구성 정보 미리 구성(작업)을 참조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