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Script is required to for searching.
탐색 링크 건너뛰기
인쇄 보기 종료
Oracle Solaris 10 8/11 설치 설명서: 사용자 정의 JumpStart 및 고급 설치     Oracle Solaris 10 8/11 Information Library (한국어)
search filter icon
search icon

문서 정보

머리말

제1부사용자 정의 JumpStart 사용

1.  Solaris 설치 계획 정보 위치

2.  사용자 정의 JumpStart(개요)

3.  사용자 정의 JumpStart 설치 준비(작업)

작업 맵: 사용자 정의 JumpStart 설치 준비

네트워크 시스템에 대한 프로필 서버 만들기

서버에 JumpStart 디렉토리 만들기

프로필 서버에 모든 시스템 액세스 허용

모든 시스템에 프로필 서버 액세스 허용

독립형 시스템에 대한 프로필 디스켓 만들기

SPARC: 프로필 디스켓 만들기

x86: GRUB를 사용하여 프로필 디스켓 만들기

rules 파일 만들기

rules 파일의 구문

rules 파일 만들기

rules 파일의 예

프로필 작성

프로필의 구문

프로필 작성

프로필의 예

프로필 테스트

프로필을 테스트하는 임시 Solaris 환경 만들기

프로필 테스트

프로필 테스트의 예

rules 파일 검증

rules 파일 검증

4.  사용자 정의 JumpStart 선택적 기능 사용(작업)

5.  사용자 정의 규칙 및 검사 키워드 만들기(작업)

6.  사용자 정의 JumpStart 설치 수행(작업)

7.  사용자 정의 JumpStart를 사용하여 설치(예)

8.  사용자 정의 JumpStart(참조)

9.  JumpStart로 ZFS 루트 풀 설치

제2부부록

A.  문제 해결(작업)

B.  추가 SVR4 패키지 요구 사항(참조)

용어집

색인

rules 파일 만들기

rules 파일은 Oracle Solaris OS를 설치하려는 시스템의 각 그룹에 대한 규칙이 포함된 텍스트 파일입니다. 각 규칙은 하나 이상의 시스템 속성에 기반한 시스템 그룹을 구별합니다. 각 규칙은 또한 각 그룹을 프로필과 연결합니다. 프로필은 Solaris 소프트웨어가 그룹의 각 시스템에 설치되는 방법을 정의하는 텍스트 파일입니다. 예를 들어, 다음 규칙은 JumpStart 프로그램이 basic_prof 프로필의 정보를 사용하여 sun4u 플랫폼 그룹을 가진 모든 시스템을 설치할 것을 지정합니다.

karch sun4u - basic_prof -

rules 파일은 사용자 정의 JumpStart 설치에 필요한 rules.ok 파일을 작성하는데 사용됩니다.


주 - 독립형 시스템에 대한 프로필 디스켓 만들기 또는 네트워크 시스템에 대한 프로필 서버 만들기의 절차를 사용하여 JumpStart 디렉토리를 설정한 경우에는 JumpStart 디렉토리에 rules 파일 예가 이미 있습니다. 샘플 rules 파일은 설명서와 예로 든 일부 규칙을 포함합니다. 샘플 rules 파일을 사용하는 경우 사용하지 않을 예로 든 규칙을 주석 처리합니다.


rules 파일의 구문

rules 파일에는 다음 속성이 있어야 합니다.

rules 파일은 다음을 포함할 수 있습니다.

rules 파일 만들기

  1. 텍스트 편집기를 사용하여 이름이 rules인 텍스트 파일을 만듭니다. 또는 만든 JumpStart 디렉토리에서 샘플 rules 파일을 엽니다.
  2. Solaris 소프트웨어를 설치할 시스템의 각 그룹에 대한 rules 파일에 규칙을 추가합니다.

    rules 파일 키워드 및 값 목록은 규칙 키워드 및 값을 참조하십시오.

    rules 파일 내의 규칙은 다음 구문을 준수해야 합니다.

    !rule_keyword rule_value && !rule_keyword rule_value ... begin  profile  finish
    !

    키워드 앞에서 부정을 나타내는 의미로 사용되는 기호입니다.

    rule_keyword

    호스트 이름 hostname 또는 메모리 크기 memsize 등과 같이 일반 시스템 속성을 설명하는 미리 정의된 사전적 단위 또는 단어입니다. rule_keyword는 같은 속성을 가진 시스템을 프로필에 일치시키는 규칙 값과 함께 사용됩니다. 규칙 키워드의 목록은 규칙 키워드 및 값을 참조하십시오.

    rule_value

    해당 규칙 키워드에 대한 특정 시스템 속성을 제공하는 값입니다. 규칙 값은 규칙 키워드 및 값에서 설명합니다.

    &&

    동일한 규칙에서 규칙 키워드와 규칙 값 쌍을 연결하기 위해 사용해야 하는 기호입니다(논리 AND). 사용자 정의 JumpStart 설치 중에 시스템은 규칙이 일치되기 전에 규칙의 모든 쌍을 일치시켜야 합니다.

    begin

    설치가 시작되기 전에 실행될 수 있는 선택적 Bourne 셸 스크립트의 이름. 시작 스크립트가 존재하지 않으면 이 필드에 마이너스 기호(-)를 입력해야 합니다. 모든 시작 스크립트는 JumpStart 디렉토리에 위치해야 합니다.

    시작 스크립트를 만드는 방법에 대한 정보는 시작 스크립트 만들기에서 볼 수 있습니다.

    profile

    시스템이 규칙과 일치할 때 Solaris 소프트웨어가 시스템에 설치되는 방법을 정의하는 텍스트 파일의 이름. 프로필의 정보는 프로필 키워드와 해당하는 프로필 값으로 구성됩니다. 모든 프로필은 JumpStart 디렉토리에 위치해야 합니다.


    주 - 프로필 필드를 사용하는 선택적 방법은 사이트별 설치 프로그램 사용시작 스크립트를 사용하여 파생된 프로필 작성에서 설명합니다.


    finish

    설치가 완료된 후 실행될 수 있는 선택적 Bourne 셸 스크립트의 이름. 종료 스크립트가 존재하지 않으면 이 필드에 마이너스 기호(-)를 입력해야 합니다. 모든 종료 스크립트는 JumpStart 디렉토리에 위치해야 합니다.

    종료 필드를 만드는 방법에 대한 정보는 종료 스크립트 만들기에서 볼 수 있습니다.

    최소한 각 규칙은 다음을 포함해야 합니다.

    • 키워드, 값 및 해당 프로필

    • 시작 또는 종료 스크립트가 지정되지 않은 경우 beginfinish 필드의 마이너스 기호(-)

  3. JumpStart 디렉토리에 rules 파일을 저장합니다.
  4. rootrules 파일을 소유하고 권한이 644로 설정되도록 하십시오.

rules 파일의 예

다음 예에서는 rules 파일의 예로 든 여러 규칙을 보여 줍니다. 각 행은 규칙 키워드와 해당 키워드에 대한 유효한 값을 가집니다. JumpStart 프로그램이 rules 파일을 맨 위에서 맨 아래로 스캔합니다.

JumpStart 프로그램이 규칙 키워드와 값을 알려진 시스템과 일치시킬 때 JumpStart 프로그램은 프로필 필드에 나열된 프로필에서 지정된 Solaris 소프트웨어를 설치합니다.

전체 rules 파일 제한 사항 목록은 rules 파일의 구문을 참조하십시오.

예 3-1 rule 파일

 # rule keywords and rule values       begin script       profile       finish script
 # -----------------------------       ------------       --------      -------------
  hostname eng-1                       -                  basic_prof    -
  network 192.168.255.255 && !model \
 'SUNW,Sun-Blade-100'                  -                  net_prof      -
  model SUNW,SPARCstation-LX           -                  lx_prof       complete
  network 192.168.2.0 && karch i86pc  setup               x86_prof      done
  memsize 64-128 && arch i386          -                  prog_prof     -
  any   -                              -                  generic_prof  -

다음 목록에서는 이 예의 일부 키워드와 값에 대해 설명합니다.

hostname

시스템의 호스트 이름이 eng-1이면 규칙과 일치합니다. basic_prof 프로필은 규칙과 일치하는 시스템에 Solaris 소프트웨어를 설치하는 데 사용됩니다.

network

시스템이 서브넷 192.168.255.255에 있고 시스템이 Sun Blade 100( SUNW,Sun-Blade-100)이 아니면 규칙이 일치합니다. net_prof 프로필은 이 규칙과 일치하는 시스템에 Solaris 소프트웨어를 설치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 규칙은 백슬래시 기호(\)를 사용하여 새 행에 단일 규칙을 계속하는 예도 제공합니다.

model

시스템이 SPARCstation LX이면 규칙과 일치합니다. lx_prof 프로필 및 complete 종료 스크립트는 이 규칙과 일치하는 시스템에 Solaris 소프트웨어를 설치하는데 사용됩니다.

network

규칙은 시스템이 서브넷 193.168.2.0에 있고 x86 기반 시스템인 경우 일치합니다. setup 시작 스크립트, x864u_prof 프로필 및 done 종료 스크립트는 규칙이 일치하는 시스템에 Solaris 소프트웨어를 설치하는 데 사용됩니다.

memsize

시스템이 64MB - 128MB 메모리를 보유하고 x86 기반 시스템이면 규칙이 일치합니다. prog_prof 프로필은 규칙과 일치하는 시스템에 Solaris 소프트웨어를 설치하는 데 사용됩니다.

any

규칙은 이전 규칙과 일치하지 않은 시스템과 일치합니다. generic_prof 프로필은 규칙과 일치하는 시스템에 Solaris 소프트웨어를 설치하는 데 사용됩니다. any가 사용되면 항상 rules 파일의 마지막이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