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Script is required to for searching.
탐색 링크 건너뛰기
인쇄 보기 종료
Oracle Solaris 11.1에서 이름 지정 및 디렉토리 서비스 작업     Oracle Solaris 11.1 Information Library (한국어)
search filter icon
search icon

문서 정보

머리말

제1부이름 지정 및 디렉토리 서비스 정보

1.  이름 지정 및 디렉토리 서비스(개요)

2.  이름 서비스 스위치(개요)

3.  DNS 관리(작업)

4.  Oracle Solaris Active Directory 클라이언트 설정(작업)

제2부NIS 설정 및 관리

5.  네트워크 정보 서비스(개요)

NIS 소개

NIS 구조

NIS 시스템 유형

NIS 서버

NIS 클라이언트

NIS 요소

NIS 도메인

NIS 데몬

NIS 명령

NIS 맵

기본 NIS 맵

NIS 맵 사용

NIS 맵 별명

NIS 바인딩

서버 목록 모드

브로드캐스트 모드

6.  NIS 설정 및 구성(작업)

7.  NIS 관리(작업)

8.  NIS 문제 해결

제3부LDAP 이름 지정 서비스

9.  LDAP 이름 지정 서비스 소개(개요)

10.  LDAP 이름 지정 서비스에 대한 계획 요구 사항(작업)

11.  LDAP 클라이언트를 사용하여 Oracle Directory Server Enterprise Edition 설정(작업)

12.  LDAP 클라이언트 설정(작업)

13.  LDAP 문제 해결(참조)

14.  LDAP 이름 지정 서비스(참조)

15.  NIS에서 LDAP으로 전환(작업)

용어집

색인

NIS 바인딩

NIS 클라이언트는 바인딩 프로세스를 통해 NIS 서버에 연결됩니다. 이 프로세스는 svc:/network/nis/clientsvc:/network/nis/domain 서비스에서 지원됩니다. NIS 서비스가 작동하려면 이러한 서비스를 사용으로 설정해야 합니다. svc:/network/nis/client 서비스는 서버 목록 또는 브로드캐스트의 두 가지 모드 중 하나로 작동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클라이언트가 서버에 바인딩된 후에는 바인딩이 변경될 때까지 해당 서버에 바인딩된 상태로 유지됩니다. 예를 들어, 서버의 서비스가 중단되면 해당 서버에서 서비스를 제공받던 클라이언트가 새 서버에 바인딩됩니다.

현재 특정 클라이언트에 서비스를 제공 중인 NIS 서버를 확인하려면 다음 명령을 사용합니다.

% ypwhich machinename

여기서 machinename은 클라이언트 이름입니다. 시스템 이름을 언급하지 않으면 ypwhich 명령은 기본적으로 로컬 시스템(즉, 명령이 실행된 시스템)으로 설정됩니다.

서버 목록 모드

서버 목록 모드의 바인딩 프로세스는 다음과 같이 작동합니다.

  1. NIS 맵에서 제공하는 정보가 필요한 NIS 클라이언트 시스템에서 실행 중인 프로그램이 서버 이름에 대해 ypbind를 요청합니다.

  2. ypbind 데몬이 /var/yp/binding/domainname/ypservers 파일에서 도메인의 NIS 서버 목록을 찾습니다.

  3. ypbind 데몬이 목록의 첫번째 서버에 대한 바인딩을 시작합니다. 서버가 응답하지 않을 경우 ypbind는 서버를 찾거나 목록이 끝날 때까지 그 다음 서버를 시도합니다.

  4. ypbind 데몬이 클라이언트 프로세스에 통신할 서버를 알립니다. 그러면 클라이언트가 요청을 서버에 직접 보냅니다.

  5. NIS 서버의 ypserv 데몬이 적절한 맵을 참조하여 요청을 처리합니다.

  6. ypserv 데몬이 요청된 정보를 다시 클라이언트에 보냅니다.

브로드캐스트 모드

브로드캐스트 모드 바인딩 프로세스는 다음과 같이 작동합니다.

  1. 브로드캐스트 옵션을 설정하여(broadcast) ypbind 데몬을 시작해야 합니다.

  2. ypbind 데몬이 NIS 서버를 찾기 위해 RPC 브로드캐스트를 실행합니다.


    주 - 이러한 클라이언트를 지원하려면 NIS 서비스가 필요한 각 서브넷에 NIS 서버가 있어야 합니다.


  3. ypbind 데몬이 브로드캐스트에 응답하는 첫번째 서버에 대한 바인딩을 시작합니다.

  4. ypbind 데몬이 클라이언트 프로세스에 통신할 서버를 알립니다. 그러면 클라이언트가 요청을 서버에 직접 보냅니다.

  5. NIS 서버의 ypserv 데몬이 적절한 맵을 참조하여 요청을 처리합니다.

  6. ypserv 데몬이 요청된 정보를 다시 클라이언트에 보냅니다.